본문 바로가기

Culture

삼일절에 보아야 할 영화 <영웅> 안중근을 기리다.

오늘은 삼일절이다. 독립을 염원하는 많은 선조들의 희생에 감사하게 되는 하루이다. 특별히 오늘은 영화 <영웅>을 보면 어떨까. 대한독립을 위한 안중근 의사의 뜨거웠던 마지막 1년을 다룬 영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뜨거운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 <영웅> 이다.

 

 

영화 영운 안중근의 이야기
영화 <영웅> 포스터

 

영화 <영웅> 기본 정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1990년 10월 26일. 이토히로부미를 향해 주저 없이 방아쇠를 담겨 일본 법정에 서게 된 안중근의 이야기.
누가 죄인인가, 누가 영웅인가!

○ 영화명: 영웅 (Hero)

○ 개봉일: 2022년 12월 21일

○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장르: 드라마 / 뮤지컬

○ 러닝타임: 120분

○ 촬영기간: 2019년 9월 10일 ~ 12월 25일

○ 감독: 윤제균

○ 원작: 뮤지컬 <영웅>

○ 제작: (주) JK필름

○ 배급: CJ E&M

 

영화 <영웅> 출연진

○ 정성화 - 안중근 역

○ 김고은 - 설희 역

○ 나문희 - 조마리아 역

○ 조재윤 - 우덕순 역

○ 배정남 - 조도선 역

○ 이현우 - 유동하 역

○ 박진주 - 마진주 역

 

예고편

 

관람포인트

○ 조선 침략의 주모자 이토 히로부미를 살해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은 대한민국의 영웅 안중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는 안중근이 죽음을 준비하던 때부터 죽는 순간까지 인생의 마지막 1년을 따라간다. 흥행작 '해운대', '국제시장' 등을 연출한 윤제균 감독이 동명의 창작 뮤지컬을 영화화한 '영웅'으로 뜨거운 감동과 스릴을 선사한다. 이 영화는 한국과 라트비아에서 대규모 세트 프로덕션으로 촬영되었다. 영화는 국민으로서의 설렘과 재미, 자부심을 선사한다. 

 

○ 14년 동안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아온 정성화가 영화 '영웅'에서 대한제국 광복군 사령관으로 스크린에 복귀한다. 조국의 독립과 동양의 평화를 위해 싸운 존경받는 인물 안중근 의사의 삶을 그린 영화. 정성화는 광복군 대장을 리얼하게 표현하기 위해 14kg을 감량하기까지 캐릭터를 철저히 연구했다. 회령전투에서 전우를 잃은 아픔을 겪는 안중근의 인간상을 깊이 있고 매력적인 연기로 완벽하게 그려냈다. 영화는 사랑하는 가족을 뒤로하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싸우는 안중근의  의연한 모습을 그린다. 

 

○영화 <영웅>에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등 세대를 초월한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배우 각자가 이야기에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훈훈한 시너지가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김고은은 비밀 임무를 맡은 '설희'의 강인한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 역의 나문희는 절제된 표현력으로 여운을 남긴다.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역시 연기력을 선보이며 각자의 캐릭터에 깊이를 더했다. 실력파 배우들이 한데 어우러져 스토리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짜릿하고 열정적인 연기를 선사한다. 

 

○ 인기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 영화 '영웅'이 국내 영화 최초로 수록곡 라이브 녹음 방식을 도입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배우들은 광범위한 발성 훈련을 받고 세트장에서 직접 모든 곡을 불렀다. 윤제균 감독은 롱테이크 방식으로 라이브의 느낌을 살렸고, 황상준 음악감독은 편곡과 새로운 넘버를 추가했다. 스태프들은 촬영 중 외부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후반 작업에서는 인이어와 마이크를 지우는 데 상당한 CG 작업이 필요했다. 영화는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라이브 공연의 짜릿함과 짜릿함을 담아내고자 한다. 

 

○ 제작진은 안중근 의사와 하얼빈 의국 행각 등 1900년대 시대적 상황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메이크업과 의상디렉터들은 안중근 의사의 헤어라인부터 옷의 질감과 컬러까지 세심하게 연구하고 만들어내며 그의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1909년 블라디보스토크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데는 라트비아의 로케이션이 도움이 되었으며, 세트와 CG 작업을 통해 당시의 스케일과 디테일을 재현했다. 영화의 후반부는 작품 전반에 걸쳐 색채를 사용하지 않고 인간으로서의 안중근의 감정에 집중한다. 제작진의 노력과 열정이 만들어낸 웰메이드 영화는 관객들에게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728x90
반응형